content move...
라식보증서 발급 신청해야
  •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소비자 단체가 도울 수 있습니다.
보증서 문의
  • Home
  • 게시판
  • 보증서 문의
제목 : 인증등록병원 vs 비인증등록병원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13.04.11 조회수 : 56693

제가 라식,라섹수술을 한 2주정도 후에 검사하고 수술할까해서 알아보고 있는데요.

지금 검사를 안해봐서 라식할지 라섹할 지도 모르는 단계입니다.

아이라인에 인증등록된 병원은 약간 단가가 인증등록되지 않은 병원보다 더 높은것 같은데

그냥 제 느낌인지 실제로 그런 건지 궁금합니다 .

가격적인 면을 보면 비인증등록병원이 조금 저렴하긴 한데(한 70만원선) , 인증등록병원은 가격이 기본

100만원~130만원을 넘어가더라구요 .

라식수술 최저가라고 카페같은곳에도 홍보하고 잘 모르니까 현혹되지 않으려고 한번 여쭤봅니다 ...

최저가라고해도 얼마나 무슨 옵션이 붙을지도 예상을 할 수가 없어서

수술비용 예산가를 맞추기가 너무 어렵네요 .




=====================================================================================================




안녕하세요? 아이프리 관리자입니다^^
먼저 많은 라식소비자가 안전하게 시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준비한 아이프리 라식소비자단체의 안전관리제도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싸고 안전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당연하겠습니다만..
아이프리에서는 아이프리인증병원이 박리다매 형식의 가격 덤핑 광고를 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가격덤핑과 수술의 안정성이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3년간 아이프리가 운영되어 오면서, 아이프리에서는 박리다매 형식의 병원 운영방식, 가격 덤핑이 수술 안전성에 근본적으로 부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판단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안전한 수술을 최우선으로 하는 아이프리 인증병원에서는 가격을 내세워 박리다매 형식으로 운영되는 소위 공장형 안과병원과 환경적으로 다른 운영이 절실한 것입니다.
즉, 박리다매로 수술 횟수를 늘려 매출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는 병원과
한 명 한 명 반드시 수술 결과가 만족되어야 하는 병원간의 가격 정책이나, 병원 운영방법은 다를 수 밖에 없다고 보겠습니다.

지난 2011년 11월 “라식부작용 예방 토론회”가 개최되었는데,
이때 토론회에서 논의되었던 부분과 저가 시력교정수술의 보고서를 참고로 가격덤핑이 야기하는 문제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부 공장형 병원에서 실시되고 있는 초저가 운영정책은 한 번의 수술로 적은 이윤을 남기는 대신 수술 횟수를 늘려 이익을 채우는 박리다매식 병원운영방식을 야기합니다.
그러나 병원이 박리다매식으로 운영되게 되면 의료진이 소비자 한 명 한 명에게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고 자칫 소비자의 안전보다 병원의 이익, 더 많은 수술 횟수가 우선시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번 수술을 할 때마다 사람뿐만 아니라 수술기계도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만 수술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확한 수술을 위해서는 매 수술 전 반드시 레이저의 강도를 정확히 체크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박리다매식으로 운영되는 병원에서는 빼곡한 스케줄에 대기환자가 가득한 상황에서 위의 사항을 하나하나 면밀하게 체크하기란 쉬운일이 아닐겁니다.

또한, 2011년~2012년 단체에 신고된 부작용 접수 건 가운데 박리다매식으로 운영되는 병원의 사례가 2011년도에는 65건, 2012년도에는 84건에 이를 정도로 전체 부작용 중 상당히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 사례의 대부분이 ´수술 중 각막편 손상´의 경우를 비롯, ´수술 중 레이저 장비 멈춤´ 등 의료진이 조금만 더 신경을 써도 막을 수 있었던 부작용이 대부분이었다는 점, 부작용 발생이 저가형 라식수술을 광고했던 병원에서 두드러지게 발생된다는 점을 우연으로 치부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물론, 한 해에 라식수술이 이루어지는 전체규모를 감안하였을 때 부작용이라는 게 발생 확률이 그렇게 높은 것은 아닙니다만, 실제 부작용을 겪어보신 분들은 결코 가격을 쫒아 수술해서는 안된다고 입을 모읍니다. 그러므로 수술을 결정하실 때에는 가격 뿐만아니라 해당 병원의 안정성, 사후관리 등 여러 가지를 함께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마지막으로 병원선택은 온전히 소비자의 몫이니 인증병원, 비인증병원을 떠나 본인이 판단했을 때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찾으시는게 좋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더욱 더 알차게 준비해서 많은 라식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목록으로 이동
댓글 등록
관리자 2013-04-12
안녕하세요? 아이프리 관리자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언제든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단체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댓글
우지명 2013-04-12
꼼꼼한 설명 감사합니다. 단가가 좀 더 있더라도 인증병원을 선택해야겠단 생각이 들구요 마음이 점점 굳혀지는 것 같습니다.
답변 너무 고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