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move...
라식보증서 발급 신청해야
  •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소비자 단체가 도울 수 있습니다.
소비자 Q&A
  • Home
  • 게시판
  • 소비자 Q&A

도와주세요라는 라식소비자 단체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의 공간입니다. 보증서 관련 문의는 소비자 Q&A에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 상피재생 부작용 작성자 : 비공개 날짜 : 2018.12.17 조회수 : 78
20년전에 라식수술을 하고 시력이 떨어져 재수술을했습니다.
상담을 두번이나 받고 9월에 노안라식 한쪽을 수술받았는데 수술후 1.0 시력이 나오고 그뒤 시력이 안보여 방문-0.3으로 떨어졌습니다.
병원측에선 상피내생이라고 긁어내고 경과를 보자고 했습니다.
현재 치료용렌즈를 끼고 있고 한달이 되어가나, 시력은 여전히 안보입니다.
현재 왼쪽(수술안한눈) 0.4,오른쪽(수술한눈)0.3이하의 시력으로 사무 컴퓨터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보이지도 않고 운전도 할수 없습니다. 병원측에선 두달 기다려보고 꼬매는 수술을 할수있고,추후 시력 재교정을 한답니다
정말 답답한 일입니다. 직장다니면서 조퇴하고 지방에서 서울까지 병원을 다니고 있고. 너무 힘듭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고 눈은 보일수 있는건지..비용은 어케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현재는 진료비 약값 본인부담하고 있습니다.
목록으로 이동
댓글 등록
관리자 2018-12-24
수술에 대한 자세한 말씀은 드릴 수가 없습니다. 의료법상의 문제로 디테일한 의료정보에 대한 접근은 조심스럽습니다.
다만, 경험적으로 볼 때 상피는 긁어내면 다시 자랍니다. 대신 정상적으로 자라기를 기대하는 것이죠.
우선 병원에서의 방법을 신뢰해보고, 그래도 문제가 될 시에 연락을 주시거나, 타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아 봐야 할 듯싶습니다.
댓글
관리자 2018-12-17
말씀으로는 노안 랜즈를 삽입하는 방식의 노안수술이 아닌 라식과 같은 방식으로 노안 수술을 하신 것으로 보이네요.
라식이나, 라섹 자체가 각막을 레이져로 렌즈 모양의 굴절률을 조정하여 시력을 찾는 방식이다 보니, 회복과정에서 여러가지 트러블이 발생됩니다.
이러한 부분이 의료진의 과실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특별한 과실이 없는데도, 회복과정 중에 여러가지 트러블이 사람 마다 달리 발생될 수는 있습니다.
상피 재생이 인데, 각막을 긁어 내는 것으로 보아, 라섹 방식으로 수술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만약, 맞다면 시간이 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각막표피 부분이 각막내부 보다 예민한 반응이 발생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단, 정도에 따라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서, 전문적인 의료진과 상의하여 결정했으면 합니다.
수술 하신 병원만 내원하지 마시고, 타 병원에서 의견을 구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상피재생이 심하면 난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긁어 낸 것 같습니다만, 모쪼록 병원에 내원해서 정기적으로 살피시길 권합니다.
댓글
최선애 2018-12-21
 이번 방문시 상피가 또 자랐다고 합니다. 이주뒤 한번더 깎던지, 아님 봉합수술을 하던지 해야 할거 같은데.. 이렇게 자라는 상피는 긁어내도 또 자라는거 아닌지요? 봉합수술은 어려운 수술인가요? 수술후 시력교정은 어렵다고 하는데.
방법이 없는건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