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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식보증서 발급 신청해야
  • 소비자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소비자 단체가 도울 수 있습니다.
라식보증서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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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식보증서란?

안전한 라식수술을 위해 의료진으로 부터 라식소비자가 보장받아야 할 중요한 것들을 법률로 약속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1. 철저한 장비관리 감시 : 안정적인 결과를 위해 인증병원 모두는 월간 검사/수술장비의 정밀 점검을 통과해야 한다.
      2. 라식소비자 안전관리 : 사소한 불편사항도 부작용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소비자 단체의 감사하에 해당 의료진은 약속된 날짜까지 불편사항을 책임지고 해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병원의  불만제로 릴레이 초기화 또는 배상결정.
      3. 평생관리 : 단일 수술을 넘어서, 평생동안 해당 의료진으로 부터 꾸준하고 체계적인 관리 약속
      4. 의료진의 책임의식 유도 : 부작용 발생 시 의료진은 라식소비자에게 최대 3억 배상을 배상 해야 하는 만큼 각별한 진료 유도.
      * 주의 :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것으로써 유사 보증서의 경우, 라식소비자 단체로부터의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보증서 약관 보기 보증서약관 보기

라식 보증서는, 보다 안전한 시력회복을 위해 라식소비자 스스로가 의료진으로 부터 강력하게 책임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

소비자가 직접 약관 개발!

  • 라식소비자 170명
  • 부작용 체험자 12명
  • 사회전문가 7명
소비자 보호원 피해 사례 및 국내 라식소비자가 10년간 겪은 문제점을 토데로 라식소비자가 안전해 질 수 있는 약관 개발